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령바이오파마, 웰스바이오에 독감 진단키트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보령바이오파마, 웰스바이오에 독감 진단키트 공급 .
AD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보령바이오파마가 국내 바이오업체인 웰스바이오에 독감 진단키트를 공급한다. 웰스바이오는 말라리아 진단키트 세계 점유율 1위 기업인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지난달 30일 웰스바이오와 독감진단키트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careUS™ Flu A&B Plus)'와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careUS™ Influenza A&B)' 2종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독감진단키트는 독감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검체를 채취해 항체검출방법인 '면역크로마토그래피((Immunochromatography)'로 3~10분 이내에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겉면에 적색과 청색으로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도록 만들었다. 또 전용분석기를 통해 객관적인 결과가 필요하거나 육안 판독이 어려운 경우 정확한 결과를 측정할 수도 있다.


김기철 보령바이오파마 대표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인플루엔자 감염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처방의와 환자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웰스바이오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