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희연 교육감이 성우로… 서울교육청, '서울교육 애니메이션'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학생과 함께 협업방식으로 제작한 정책 홍보 애니메이션
조 교육감, 까메오 및 성우 출연

조희연 교육감이 성우로… 서울교육청, '서울교육 애니메이션' 공개 '더 이상 혼자가 아냐' 애니메이션 주요장면(제공=서울시교육청)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정책 홍보 애니메이션 '더 이상 혼자가 아냐(부제: 행복이 가득한 서울교육)'를 오는 4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애니메이션에는 주인공이 유치원에서부터 초등학교, 중·고등학교를 함께 다니면서 자신의 꿈을 찾고 '교복 입은 시민'으로 함께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주인공들의 성장 과정에 서울교육청의 주요 정책인 ▲공영형 사립유치원 ▲'안성맞춤' 교육 ▲서울형 혁신학교 ▲중학교 협력 종합예술 활동 ▲꿈을 담은 교실, 우리 학교 고운 색 입히기 ▲고교 자유학년제 오디세이 학교 ▲학생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교복 입은 시민' 정책 등을 녹여냈다.


제작에는 서울교육청과 서울영상고등학교 미디어과 학생 10여명, 졸업생, 지도교사, 학교기업이 함께 참여했다. 또, 조희연 서울교육감이 주요 장면마다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조 교육감은 "이번 작품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서울 학생들과 함께 협업 방식으로 제작해 서울교육청이 추진한 진로·직업 교육 강화를 통한 학생들의 개성과 재능 발굴의 한 가지 모델을 보여준 셈"이라며 "이번 작품을 통해 서울교육의 주요 정책이 학생·학부모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