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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국거래소는 2일 코스닥시장 개설 21주년을 맞아 '코스닥시장 MI(Market Identity)'를 신규 제정·발표했다. 거래소는 MI 제정으로 코스닥시장 상징적 이미지 형성과 발전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해 시장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MI는 시장의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심볼마크 및 슬로건을 뜻한다.
MI는 국내 유일의 중소·벤처 시장인 코스닥시장의상승 투자자 신뢰와 함께 중소·벤처 기업의성장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성장·기술형 기업의 메인보드를 지향하는 코스닥시장의 미래 비전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거래소는 시장 참여자 모두가 MI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거래소는 MI를 국내외 홍보 행사, 각종 문서·영상 등에 반영, 코스닥시장을 알리는 중요한 홍보 수단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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