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 핵심 관광지 '중문'..부동산 투자상품 수요 증가세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제주 핵심 관광지 '중문'..부동산 투자상품 수요 증가세 제주 핵심 관광지 '중문'
AD


장기화된 저금리 기조와,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부동산 정책강화, 그리고 베이비붐 세대를 중심으로 은퇴자들이 늘면서 수익형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시선이 향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로 평가받고 있는 제주도의 경우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에 힘입어 임차수요가 늘면서 임대수익률이 전국에서 상귀권을 차지하고 있다.


제주도 내에서도 서귀포시의 경우, 다수의 호텔이 밀집돼 있고, 중문골프장, 제구국제컨벤션센터, 제주국제평화센터, 천제연폭포, 식물원, 뮤지엄, 박물관 등 유명 관광지로 인한 관광수요 후광효과 등 단-장기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러한 중문관광단지의 바로 앞에서 분양 중인 ‘중문 엠시티'를 주목할 만 하다.

중문 엠시티는 지하 2층 지상 10층에 이르는 규모로 이뤄졌다. 또한 한라산 조망과 시원한 바다조망권이 확보된다. 여기에 다양한 평형대가 마련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며, 전실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을 제공하고 4M 광폭와이드 혁신 평면공간으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전망이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제주시는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가 겹쳐 주목받고 있다. 제주시가 추진 중인 9대 대형 프로젝트 가운데 8개가 집중된 서귀포시 중문 일대 개발호재에 둘러싸인 중문 엠시티는 풍부한 관광 인프라와 연간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 중문관광단지 내 종사인원 약 3,500여 명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중문 엠시티는 중문관광단지와 가까운 입지를 자랑한다. 천제연로 및 중문상로를 통한 서귀포시청과 서귀포혁신도시 등 제주 전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며 중문관광단지 내 다양한 상업시설, 대형마트 등 인접해 원스톱 쇼핑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한편, 중문 엠시티는 외국인에게도 총 60% 중도금대출이 무이자로 가능하며 입주시까지 필요한 초기 자본금은 2,000만원에 불과하다고 분양 관계자측은 전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