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목포지청과 함께 30일까지 공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지역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전라남도는 고용노동부 목포지청과 공동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아이템과 정책 개선 등에 관한 '2017전남지역 일자리 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라남도 특색을 반영한 사업아이템으로 신규 일자리를 늘릴 수 있는 아이디어, 기존 지역 일자리 정책 개선 및 변화 추진 아이디어 두 가지다.
일반부와 학생부, 사업자로 나눠 각계각층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할 예정이며, 심사를 거쳐 총 18건을 선발, 상장과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전남지역 일자리에 대해 아이디어가 있으면 도민 뿐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전남의 일자리 정책 수립 및 사업 추진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강효석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새 정부 시책에 맞춰 전남지역에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보내준 고견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수립 등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일자리 대응 TF팀을 운영하면서 일자리 늘리기 시책 발굴 등에 적극 매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