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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직원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 '열린상담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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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직원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 '열린상담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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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직원의 직무 스트레스와 감정노동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음 두드림 열린상담센터'를 개소해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신한은행에 따르면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와 연계한 열린상담센터가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 마련됐다.

마음 두드림 열린상담센터를 활용한 사내상담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산업카운슬러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 상담사 2명, 전국에 배치된 외부전문기관 상담사 1000명, 강북삼성병원 상담전문가 2명이 주 3회 상주하는 본점 상담센터 등 3채널 플랫폼을 갖추게 된다.


개인 우울증, 가족관계, 대인관계, 조직적응, 감정노동과 관련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며 부서단위 프로그램, 리더십 프로그램, 힐링프로그램 등 조직활력 차원의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 및 직무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직원의 행복이 조직의 행복이라는 가치아래 직원의 행복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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