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사회적기업 사관학교' 명성 재확인

시계아이콘00분 5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시니어 분야 뉴시니어라이프, 자원순환 분야 세진플러스 고용노동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사회적기업 10주년 '10개 분야 사회적기업'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사회적기업 사관학교' 명성을 재확인했다.


성북구 소재의 사회적기업 뉴시니어라이프(대표 구순자)와 세진플러스(대표 박준영)가 우리 사회의 문제 해결사 10대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됐다.

단일 자치구 2개 업체 선정은 매우 예외적이다.


'우리 사회의 문제 해결사'는 사회적기업 10주년을 기념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 진흥원이 주관한 캠페인이다.

우리사회가 풀어야 할 10대 이슈에 대해 해결 및 대안을 제시하는 전국 145개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평가, 단 10개 기업을 선발했다. 10대 이슈는 청년·장애인·돌봄·시니어·교육·자원순환·문화예술·먹거리·지역활성화·글로벌이다.

성북구 '사회적기업 사관학교' 명성 재확인 뉴시티라이프
AD


뉴시니어라이프는 시니어부문, 세진플러스는 자원순환 부분에서 각각 최종 선정됐다.


뉴시니어라이프는 2011년에 인증된 성북구 내 사회적기업으로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모델교육을 하고, 국내외에서 시니어패션쇼를 공연하고 있다.


뉴시니어층의 감성에 맞춘 패션 브랜드 사업을 통해 고품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창조관광기업 선정(한국관광공사) ▲ 공항서비스 증진 경진대회 우수상 (인천국제공항공사) ▲ 중국 선양 노년문화예술축제 진행(랴오닝성 노년예술단과 교류 업무협약)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세진플러스는 2015년에 인증된 성북구 내 사회적기업으로 장애인 근로자가 자립 가능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기업이다. 근무복 생산,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특허 패널을 개발해 폐원단을 건축자재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했다.


폐섬유 불법 소각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순환도시 조성의 유용한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벤처기업 인증 ▲ 서울시 우수사회적기업 선정 ▲ 건축재자특허보유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성북구 '사회적기업 사관학교' 명성 재확인 폐섬유 불법 소각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순환도시 조성의 유용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세진플러스”의 ‘플러스 넬’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는 민선 5기에 이어 6기까지 이윤보다 사람이 목적인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을 도움으로써 경제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이 함께 행복한 동행(同幸)경제가 정착되는 성과를 이루어가면서 사회적경제 사관학교 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면서 “앞으로도 성북구의 사회적기업 육성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