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2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초청, 최신 입학전형 족집게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미로처럼 복잡한 대학 입학전형… 전문가와 함께 출구를 찾아보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1일 오후 2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18학년도 수시대비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입시제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 대학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우연철 강사를 초청해 2018년도 수시전형을 대비한 최적의 입시전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실제 수능 출제유형과 난이도를 예측해 볼 수 있는 6월 전국모의평가에 대한 객관적 분석을 바탕으로 대학별 입학전형에 대한 족집게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설명회 막바지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1:1 무료컨설팅을 계획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입시전문가의 무료컨설팅은 현장추첨을 통해 선발된 3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시제도 변화에 따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대학진학률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이번 설명회에 참가가능하며, 사전예약 없이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최신 입시설명회 자료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하고 명확한 분석은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정보력이 생명인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진학을 위한 나침반이 돼 줄 이번 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