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서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창업전문가 7인의 릴레이 강연으로 성공적인 창업 노하우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창업 후 3년을 버티는 자영업자 비율이 30%에 불과하다는 통계가 있다.


이처럼 시작하기는 쉬워도 살아남기는 어려운 창업.. 실패 없는 창업을 도와줄 든든한 멘토는 어디 없을까.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사격한다.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이 꼭 알아야할 경영정보를 종합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실제 창업에서의 성공률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아카데미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겸재미술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창업 준비절차와 창업가정신 ▲상권입지 분석과 활용 ▲사업계획서작성 이론과 실습 ▲사업자가 알아야할 창업세무 ▲온라인마케팅 도구와 페이스북 마케팅 등의 활용도 높은 경영정보와 창업전략을 분야별 전문가의 열띤 강연으로 만날 수 있다.

강서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창업 강좌
AD


아울러 선배 창업자를 초청해 실제 창업과정에서 겪었던 위기와 극복사례, 성공경험 등을 들어보고,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예비창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퇴직예정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이면 누구든 참여 가능,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신청은 서울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아카데미(http://edu.seoulsbdc.or.kr) 홈페이지를 통해 19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구 관계자는 “창업 환경이 어려운 만큼 기본기를 제대로 닦으며 신중하게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창업전문가들이 짚어주는 핵심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인의 꿈을 이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