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I청소기?…다이슨, 전자제품에 AI 기술 적극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AI청소기?…다이슨, 전자제품에 AI 기술 적극 도입 다이슨의 창업주이자 최고경영자인 제임스 다이슨
AD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청소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로 유명한 영국 가전 업체 다이슨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가전제품에 접목시키기 위한 대대적인 투자에 나선다.

6일(현지시간)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다이슨의 창업주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제임스 다이슨은 "2020년까지 AI와 IoT 등 기술개발을 위해 7000여명 수준의 기술자를 고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다이슨은 약 3500여명의 기술자를 고용하고 있다.


최근 다이슨은 AI와 IoT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이슨은 지난 1월 싱가포르에 AI 연구를 위한 센터를 설립하고 아시아의 우수한 인재를 영입 중이다. 싱가포르 연구센터 개소식에서 다이슨 CEO는 "청소기, 조명 등 거의 모든 가전 제품은 AI 기술 탑재를 통해 기술적 도약을 이룰 것"이라며 AI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오는 9월에는 본사가 위치한 영국에 '다이슨공학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며, 30명의 기술자 1기생을 모집 중이다.

한편 다이슨 CEO는 이날 진공청소기를 통해 발전시킨 전지 기술로 전기자동차(EV) 개발에 참여한다는 소문에는 아무런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