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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처럼 공장 돌아간다"…패션업계, 여름 옷 추가 생산 돌입(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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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가량 앞당겨진 무더위 덕에 특수 맛봐
초기 물량 90% 판매 완료…추가생산 돌입

"모처럼 공장 돌아간다"…패션업계, 여름 옷 추가 생산 돌입(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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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장기불황으로 고전하고 있는 패션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한 달가량 빨리 찾아온 무더위 덕분에 여름 옷이 연일 완판을 기록, 추가 물량 생산에 돌입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더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아이스 팬츠 물량을 리오더할 계획이다. 현재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리오더 제품은 이달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달 출시한 올해 여름 주력 상품인 아이스 팬츠 '토시오'는 초기 생산 물량의 90%가 판매 완료됐다. 이른 더위 덕분이었다. 아이더측은 "여름 날씨가 한 달가량 앞당겨져 찾아온 영향"이라며 "매년 여름마다 쿨링 티셔츠에 주력하는 업계와 달리 쿨링 팬츠 상품을 출시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벌인 것도 초기 물량 완판에 큰 힘이 됐다"고 설명했다 .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여름이면 치열해지는 아웃도어 업계의 냉감 티셔츠 경쟁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아이스 팬츠'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으며 초기 완판을 기록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빠르게 토시오 리오더 작업을 마쳐 물량 공급에 차질 없이 지속적인 인기 행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안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도 여름 옷 매출이 크게 늘었다. 여름 옷의 대명사 린넨 셔츠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다. 이는 지난달 출시 이후와 비교하면 50% 이상 판매가 늘어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컬러가 인기가 높았다. 브루노바피는 화이트 컬러 추가 생산에 돌입했으며, 핑크컬러의 린넨 셔츠도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모처럼 공장 돌아간다"…패션업계, 여름 옷 추가 생산 돌입(종합)


블랙야크의 대표적인 냉감 소재의 티셔츠 '야크아이스'도 지난달 1~19일까지 전년동기대비 70%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했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시원한 소재의 여름옷에 활짝 열린 영향이었다. 빨라진 수요에 블랙야크는 야크아이스의 물량을 작년보다 50% 확대했으며, 냉감 기술을 적용한 범위도 넓혔다.


쿨비즈 판매도 늘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지오투는 무중력 재킷을 작년보다 한 달 먼저 선보였다. 이른 더위와 함께 여름옷을 찾는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고 예측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4월 초 선보인 무중력 재킷의 출시 후 한 달 간 판매는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했다. 무더위가 한창이었던 작년 5월 출시 후 한 달 간 판매수준과 버금가는 수치다.


시원한 소재의 속옷도 잘 팔렸다. BYC의 냉감웨어 보디드라이의 판매량(3월1일~5월14일·BYC 마트기준)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했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 특수에 BYC는 물량 규모를 작년보다 50% 확대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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