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제4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 생활 속 바른 기업가정신'이다. 사용자제작콘텐츠(UCC), 포스터, 슬로건, 웹툰 등 4개 부문에서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눠 각각 진행한다.
공모 작품들은 주제의 부합성, 독창성, 흥미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심사한다. 우수한 작품 24점에는 중기청장상 등의 상장과 함께 총 8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9월16일까지다.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11월9일~11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주간행사(11월13일~14일)에서 시상과 함께 일반에 공개한다.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과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국(일반부), 창업진흥원(청소년부)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첫걸음은 개개인의 기업가정신 함양에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일반 국민들이 기업가정신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