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상 복귀' 류현진, 콜로라도전 4이닝 10실점 악몽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부상 복귀' 류현진, 콜로라도전 4이닝 10실점 악몽 류현진[사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공식 트위터]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자신의 메이저리그 한 경기 최다실점으로 흔들리며 시즌 다섯 번째 패전 위기에 몰렸다.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콜로라도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동안 안타 여덟 개를 맞고 10점을 허용했다. 포수 오스틴 반스의 실책 때문에 대량실점이 나와 자책점은 5점이었으나 2014년 4월 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의 8실점(6자책)을 넘어 자신의 메이저리그 한 경기 최다 실점을 기록했다. 볼넷도 한 경기 최다인 여섯 개를 허용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4.05에서 4.99로 올랐다.


류현진은 지난 1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홈경기에서 시즌 첫 승(4패)을 따낸 뒤 11일 만에 마운드에 올랐다. 필라델피아와의 경기 도중 2루에서 슬라이딩을 하다가 엉덩이 타박상을 당해 이튿날 열흘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기 때문.

복귀전 상대인 콜로라도와는 앞서 두 차례 대결했다. 모두 패전 처리되고 평균자책점 5.06으로 고전했다. 설욕에 도전했으나 세 번째 대결은 결과가 훨씬 나빴다. 류현진은 1회말 톱타자 찰리 블랙먼을 시속 146㎞의 속구로 루킹 삼진 처리했으나 이어진 DJ 르메이유에게 볼넷, 놀런 아레나도에게 우전안타를 맞았다. 마크 레이놀즈를 3루 땅볼로 잡았으나 2사 2,3루에서 이안 데스몬드에게 좌익수 왼쪽에서 떨어지는 2루타를 맞아 두 점을 내줬다. 1회부터 투구수가 서른 개로 많았다.


2회에도 무려 열 타자를 상대하면서 무너졌다. 선두타자 라이언 해니건에게 중전안타를 맞은 뒤 투수 제프 호프먼의 보내기번트 때 반스가 2루 송구 실책을 저질러 주자가 모두 살았다. 2사 이후 아레나도에게 우중간 2타점 2루타를 허용하고, 레이놀즈에게도 우전안타를 허용, 추가 실점했다. 이후 데스몬드를 고의4구로 거른 뒤 카를로스 곤살레스에게 다시 우익수 쪽 2루타를 맞아 두 점을 더 헌납했다.


류현진은 3회를 삼자범퇴로 막았으나 4회 다시 3점을 빼앗겼다. 1사 1,2루에서 곤살레스에게 1타점 중전안타를 맞았고, 팻 발라이카에게 우익수 쪽 2루타로 추가 실점했다. 1사 2,3루에서는 라이언 해니건을 상대하다가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첫 보크까지 범해 한 점을 더 내줬다.


다저스는 5회 류현진 대신 타석에 들어선 밴 슬라이크의 솔로 홈런으로 1점을 만회한 뒤 6회초 2점을 보탰다. 그러나 7회초 현재 3-10으로 크게 뒤졌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