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투표율 중요…정치, 국민 무서운 줄 알아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안철수 “투표율 중요…정치, 국민 무서운 줄 알아야”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이승진 수습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9일 “제일 중요한 게 투표율”이라며 “투표 참여가 적으면 정치가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유권자들을 향해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대선 투표 독려를 위한 페이스북(Facebook)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가 와서 혹시 귀찮은 마음에 안하려는 마음먹고 계시면 이 방송 보고 꼭 투표 참여해 달라. 한 사람 한 사람 힘 모이면 큰 힘이 되고 그것이 민주주의”며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최종 투표율을 80% 이상으로 내다봤다. 안 후보는 “15대 대선이 (투표율)80 몇 퍼센트 였다. 그 때보단 훨씬 높아야 한다”며 “변화의 열망이 정치권에 의사 전달하는 85(퍼센트)란 상징적인 목표치를 달성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안 후보는 ‘투표하지 않을 권리도 있지 않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투표 참여하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정치 제 역할을 못하는 것”이라고 꼬집으며 “정말 찍을 사람이 없으면 무효표를 만들면 된다. 그래도 투표율이 높아야 정치가 국민을 눈치 본다”며 다시 한 번 투표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안 후보는 중국에서 차량화재로 한국 국적의 유치원생 11명이 사망했다는 속보를 접하고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다. 안 후보는 “최우선적으로 현지에 있는 대사관을 물론이고 외교부에서 빨리 사람을 보내 일들을 빨리 수습하고 부모님을 위로하는데 최우선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전하며 “국가가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이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이승진 수습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