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여름학기 강좌 선착순 접수
유명인사 특강 및 특별 1일 강좌 접수
할인 및 감사품 등 다양한 혜택 마련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 문화센터는 4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여름 학기 회원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롯데백화점 광주점 여름학기 문화센터에서는 정기강좌, 단기강좌, 특별강좌로 총 350여개의 강좌로 어렵게만 느껴지던 클래식과 인문학강좌 그리고 가족단위 이색체험, 자기계발, 프리미엄 강좌까지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무엇보다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유명 인사를 초청하는 ‘특별 초대 강좌’가 눈길을 끈다. 책 저자와 만남으로 5월에는 ‘나를 믿어주는 단 한사람의 힘’ 저자 박상미 작가 그리고 7월에는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 저자 이은주 작가와 만남을 통해 나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대화의 기술, 공감의 기술 및 자기계발에 대한 강의를 선보인다.
또 6월에는 여성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대한민국 대표 일하는 여성! 김미경 스타강사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학생과 청년들을 위한 ‘꿈으로 성장하고 운명으로 단단해져라’라는 주제로 꿈을 실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특강도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체험 특강도 준비됐다. 한국가정경제교육협회와 함께 어린이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국립광주박물관에서는 유물로 보는 한국사를 시대순으로 정리해 역사에 대한 인식변화 그리고 아빠와 함께 드론을 만들어 보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지친 일상에서의 힐링을 하고 싶다면 5월 ‘라라랜드’ 로맨스 뮤지컬 감상을 통해 영원히 간직할 수 있은 ‘봄날의 라라랜드 낭만콘서트’를 마련해 영화속 음악을 재즈 보컬과 바이올린, 피아노의 멋진 연주를 만나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밖에 1인 가구 증가로 셀프인테리어 족들이 늘어나고 반려견 천만시대에 맞춘 사회적 요인을 반영한 새로운 강좌가 꾸며졌다.
반려견 아로마테라피 강좌를 진행해 반려견의 보습 위한 브러싱 스프레이와 해충 진드기 퇴치 스프레이 그리고 여름철 반려견 냄새를 잡아줄 아로마 디퓨저 또는 캔들 수업이 마련됐다. 또 손쉽게 나만의 DIY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내가 직접만드는 원목가구’, ‘감성 우드 스피커’,’원목 캠핑용 테이블’ 만들기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인기강좌로 자리매김한 캘리그라피는 디지털 시대에 손글씨의 정성과 따스함이 느껴지며 아날로그 감성을 극대화되고 있으며, 퇴근 후 취미활동을 찾는 직장인들을 위해 ‘지니로니 통기타교실’, ‘플릇 기초교실’ 등 다양한 직장인 특강과 함께 뷰티 메이크업스쿨과 함께하는 셀프뷰티 클래스 ‘요가’, ‘발레’, ‘다이어트댄스’ 등 재미와 건강을 함께 잡을 수 있는 강좌도 준비했다.
아울러 이번 여름학기 강좌 수강신청 시 다양한 감사품도 증정한다. 정기강좌 1강좌 이상 신청 시 ‘글로시 주방세제 2종’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5월 10일까지 롯데카드로 정기강좌 현장 접수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이우옥 문화센터장은 “기존 인기 강좌 외에도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전문성 있고 유익한 강좌를 개설해 실속 있는 교육과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여름학기 강좌를 준비했다”며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 앞장서 소규모 문화모임, 발표회 등 각종 문화 동호회 모임 장소제공에도 적극 협조한다”고 전했다.
여름학기 접수는 11층 롯데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신동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