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바른컴퍼니 청첩장 브랜드 바른손카드와 비핸즈카드가 레이저청첩장 신제품 각 8종, 10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바른컴퍼니의 독보적인 레이저커팅 기술을 이용해 종이 위에 정교하게 무늬를 오려내는 레이저청첩장은 올해 1분기 베스트 판매 제품 20위 내에서 60% 비율(바른손카드 2017년 1~3월 판매 데이터 기준)을 차지할 만큼 인기 제품군으로 꼽힌다.
바른컴퍼니 관계자는 "해마다 높아지는 레이저청첩장의 인기 추세를 반영해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기존 레이저청첩장보다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눈길을 끈다. 레이저커팅 무늬 위에 금박 가공이나 컬러 인쇄로 화려함을 더하고, 조각 기법(청첩장 위에 조각하듯 무늬를 새기는 기법)으로 입체감을 부여했다.
바른컴퍼니 48년 전통 청첩장 브랜드 바른손카드가 선보인 총 8종의 레이저청첩장은 봄에 어울리는 꽃무늬를 주로 사용해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꽃무늬 위에 화려한 금박을 입힌 BH7232, 싱그러운 그린 컬러 인쇄로 화사함을 더한 BH7234가 대표적이다. BH7230은 교회 결혼식 풍경을 레이저커팅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바른컴퍼니 실속 청첩장 브랜드 비핸즈카드가 출시한 총 10종의 레이저청첩장은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고가 제품인 레이저청첩장을 장당 300~400원대(400매 주문 기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타 브랜드 청첩장이 장당 가격 400~500원대 이상인 것에 비해 100원 이상 낮은 가격이다. 독특한 무늬도 눈길을 끄는데 BH7038은 깃털 무늬, BH7036은 리본 무늬, BH7034와 BH7030은 야외 결혼식 장면을 레이저커팅으로 정교하게 그려 넣었다.
한편 비핸즈카드는 다음 달 31일까지 청첩장 신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장거리 기내 여행 필수품 '키엘리 키토 에센스 겔 미스트(100ml)'를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레이저청첩장 신제품은 바른손카드·비핸즈카드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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