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국내 청첩장 1위 기업 바른컴퍼니가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표 브랜드 바른손카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충무로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전면 통창을 통해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바른손카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원목 가구를 이용해 따뜻한 문구 공방의 느낌을 냈다. 시즌별 테마를 달리하는 윈도 디스플레이가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끈다.
청첩장을 기본으로 드라이 플라워, 실링 왁스 스티커 등 DIY 청첩장 장식 아이템, 결혼 답례품, 허니문 사진 앨범, 축하카드, 돈봉투 등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피스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여성 직장인을 타깃으로 캔들, 선인장 화분, 머그컵 등 리빙 소품류와 포장 박스, 포장지 등 DIY 포장 아이템도 판매한다.
바른컴퍼니는 바른손카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렸다는 데 의미를 뒀다. 회사 측은 "온라인 주문이 보편화된 청첩장업계에서 온라인 외에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운영하는 곳은 바른손카드가 유일하다"며 "이는 1대 1 상담을 통해 보다 쉬운 청첩장 제작이 가능하도록 돕겠다는 바른손카드만의 차별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바른손카드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면 신제품과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청첩장 샘플 북을 보며 제품의 질감, 디테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청첩장 전문 지식을 갖춘 상담원들에게 문구, 표기법 등 청첩장 관련 궁금증을 자세히 안내 받을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바른손카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소비자가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을 표방한다. 매장 중앙에 마련된 체험 공간에서 드라이 플라워, 실링 왁스 스티커, 데코 펀치(종이에 무늬를 오려주는 펀칭 도구) 등 장식 아이템을 이용해 자유롭게 카드를 꾸며볼 수 있다. DIY 청첩장 만들기, 디자인 선물 포장 등 결혼 앞둔 고객들을 위한 실용적인 클래스도 계획 중이다.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상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첩장 수량만큼 식권 무료 제공, 방명록 70% 할인, 오전 12시까지 방문 주문·결제 완료 시 당일 제작 및 택배 발송 서비스(일부 제품에 한함), 청첩장 외 제품 10% 할인, 매장 방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 남기면 청첩장 추가 5%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수요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다.
바른컴퍼니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이 브랜드와 상품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 관점의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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