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수업나눔으로 미래 인재 길러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전남도교육청,수업나눔으로 미래 인재 길러요
AD


"2017. 전남영재교육 교수·학습 방법개선 기초과정 직무연수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4일 보성 청소련수련원에서 영재교육 기관 지도교원 및 전문직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영재교육 교수·학습 방법개선 기초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영재교육 경력 교사들이 영재교육 프로젝트 학습 교수법을 직접 시연하는 등 수업나눔을 통해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연수는 ‘과정중심 평가를 통한 영재교육 교수-학습 방법’을 주제로 한 전주교대 고은성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학생 활동 중심 참여형 수업을 설계하고, 과정중심 평가를 통한 영재교육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우리 학교 연못 생태계 해결 프로젝트’등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학교급별·과목별 수업 시연?실습 및 전남과학고 이학천 교감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영재교육 교수법’강연은 참여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영재 수업 연구는 항상 힘들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과 즐겁게 수업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준석 미래인재과장은 "도내 영재교육기관들이 미래 인재를 기르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하는 만큼 전남의 다양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재능 계발을 위해 선생님들께서 부단히 노력하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