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중국 정부의 한국에 대한 자국민의 여행 금지 조치에 따라 서울시가 일본인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시는 일본 중소도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에어서울’과 공동 마케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17일 갖는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 항공사로 지난해 10월 일본 다카마쓰 국제선 첫 취항을 시작으로 현재 일본 8개 노선(다카마쓰, 시즈오카, 히로시마, 나가사키, 요나고, 도야마, 우베, 구마모토)과 동남아 3개 노선(마카오, 씨엠립, 코타키나바루)을 운영하고 있다.
에어서울의 주요 노선은 일본 중소도시로 모두 한국 취항 단독운항 노선이어서 이번 협약으로 도쿄, 오사카 등 주로 대도시에 편향돼 있는 일본 관광객을 지방 중소도시 거주민까지 확대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일본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프라이데이(금요일 조기퇴근)’ 정책을 활용해 따로 휴가를 내지 않고 주말을 활용해 서울여행을 즐기는 방법 소개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에어서울은 시와 협약 체결을 통해 보유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서울 정보 제공, 서울시 특화 관광상품·콘텐츠 개발 협력, 서울시 관광 관련 행사 시 에어서울 승무원 재능기부 등 일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안준호 시 관광체육국장은 “중국의 금한령(禁韓令)으로 새로운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 일본 시장에 대해 서울의 매력을 환기하고 관광 시장을 확대해 위기가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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