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한눈에"…부천시, 공동주택 가이드북 발간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도 부천시가 공동주택 관리와 관련 유용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공동주택 정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에는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각종 정보와 함께 부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동주택 관련 사업이 담겨있다.

주요 내용은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시설물 보수사업 등을 지원해주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제도' ▲단지 내 주차장, 놀이터·산책로를 인근주민과 공유하고 조경관리 지원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공동주택 공유 사업' ▲공동주택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리주체를 위해 전문지식을 제공해주는 '공동주택 관리자문단'과 '한밤에 찾아가는 아파트 교실' ▲공동주택 모바일 앱 구축·운영 지원 사업 ▲소규모 공동주택 외부회계감사 지원 사업 등이다.


시는 가이드북을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부천시 공동주택 정보나눔터(http://apt.bucheon.go.kr) 홍보마당 공지사항에 게시했다.

양완식 시 공동주택과장은 "시에서 운영하는 유용한 사업이 믾은데, 잘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며 "공동주택 관리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공동주택 주거문화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