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원진 '자유한국당 탈당' 선언, "이제 한국당은 보수당 아니다"…박사모 응원글 쇄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조원진 '자유한국당 탈당' 선언, "이제 한국당은 보수당 아니다"…박사모 응원글 쇄도 조원진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조원진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제 한국당은 보수당이 아니다"라며 탈당을 선언했다.

8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열린 '제5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에 참석한 조 의원은 "새로운 보수의 가치, 새로운 대한민국의 가치, 정체성을 지킬 수 있는 새로운 우파 정당이 생겨야 한다"며 고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영어의 몸이 되셨지만 아무리 조사를 해도 돈 한 푼 받은 게 없다는 게 아니냐"며 "이번 대선은 탄핵 찬성파와 탄핵을 반대하는 애국세력들의 싸움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는 거짓과 선동과 음모와 편파 방송에 의해서 탄핵된 것이라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애국 국민들께서 그렇게 힘들게 피눈물을 흘리면서 분노하고 있고 아파하고 계시는데 어느 정당도 여러분의 마음을 담아내지 못했다"며 "저는 오늘부로 자유한국당을 탈당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사모'는 홈페이지에 조 의원의 결심을 지지하는 응원의 글을 보냈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