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4차산업혁명 교장선생님들이 앞장서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이재정교육감 "4차산업혁명 교장선생님들이 앞장서달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일선 학교 교장들과 만나 교육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을 위해 일선 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이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 교육감은 27일 광주 영은미술관에서 열린 광주하남ㆍ구리남양주ㆍ양평 지역 학교장들과의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에게)어떻게 사느냐를 가르치는 것이 교육의 가장 중요한 문제"라며 "지식의 전달이 아닌 다양한 지식의 활용을 위해 어떻게 교육이 바뀌어야 할 것인지 교장선생님들이 문제의식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또 "경기꿈의대학은 과거의 수업과 다르게 아이들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가는 새로운 진로 찾기"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강좌, 교과를 벗어나 자유롭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체험형 강좌,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학생중심의 강좌 개발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 등 헌법 정신을 올바르게 구현하며 새로운 시대의 교육을 만들어 가자"고 제안했다.


이날 현장교육협의회에는 고등학교 학교장 51명이 참석해 ▲고등학교 자기주도활동 지원 방안 ▲고등학교 단계 직업교육 내실화 방안 ▲고등학교 혁신교육 안착 방안 ▲교과연계 진로교육 내실화 방안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폭력 예방 방안 등 교육 현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현장교육협의회는 지역별 교육 현안을 집중적으로 다루기 위해 기존 32개 권역에서 50개 권역으로 늘려 오는 7월말까지 진행된다. 이 교육감은 도내 모든 학교장을 만나 현장의 교육현안 과제 및 정책제안을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