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화ㆍ쇼핑 한 번에 즐기자" 롯데百, 첫 엘큐브 리빙 전문점 오픈

시계아이콘01분 2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세종시 최초 리빙ㆍ문화 복합 쇼핑 전문점
문화ㆍ생활 수준 높은 30~40대 패밀리 고객 공략

"문화ㆍ쇼핑 한 번에 즐기자" 롯데百, 첫 엘큐브 리빙 전문점 오픈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롯데백화점이 세종시 상권에 리빙 전문점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 세종시에 상권 최초로 리빙 전문점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작년 홍대, 이대, 가로수길에 영패션 전문점 엘큐브를 3호점까지 성공적으로 오픈 한데 이어, 이번엔 세종시에 엘큐브 4호점이자 리빙을 콘셉트로 한 첫 번째 전문점을 오픈한다.


최근 주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리빙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2013년 10조 였던 시장규모는 2023년 18조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무인양품, 다이소,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등 가구, 생활용품, 디자인소품 중심의 리빙 전문점이 점점 확대되는 추세다.

엘큐브 리빙 세종점은 상권 최초의 리빙ㆍ문화 복합 쇼핑 전문점을 콘셉트로 30~40대 패밀리 고객이 많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매장을 구성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시 인구는 2013년 말 12만명에서 지난해 말 25만명으로 3년 새 두 배 가량 증가해 전국에서 인구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통계청에 따르면 영ㆍ유아를 동반한 30~40대 패밀리 고객의 구성비가 36.1%로 전국 평균보다 3.6% 높다. 이와 같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상권 맞춤형 ‘키즈 토탈관’, ‘체험형 리빙 편집숍’, 독서와 휴식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형 서점’ 등을 입점시켜 리빙과 문화 체험을 결합한 복합 쇼핑 놀이터를 구현했다.


엘큐브 리빙 세종점은 지상6층 규모의 건물에 지하1층에서 지상2층 까지 사용한다. 영업면적은 약 3000㎡(900평)규모다. 상권의 특성을 분석해 식음시설(F&B)을 포함한 총 30개 브랜드를 선별해 입점시켰다.


지하1층은 상권 최초로 ‘교보문고’와 문구ㆍ인테리어 편집숍인 ‘핫트랙스’가 입점한다. 1층에는 리빙 콘텐츠 중심의 ‘키친 토탈 편집숍’, ‘리빙 편집숍’을 비롯해 상권 최초 ‘하이마트’와 마약 옥수수빵으로 유명한 ‘삼송빵집’ 등이 입점한다. 2층에는 아동 고객을 위한 ‘키즈 라이프스타일 존과 함께 ‘수면 편집숍’, ‘쇼룸형 가구존’, ‘홈패션 존’ 등을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지난해 오픈한 엘큐브 1~3호점은 성공적으로 상권에 안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세 점포의 작년 총 구매고객은 약 20만명으로, 이중 약 88%가 그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았던 신규고객이었으며, 이중 약 20%는 엘큐브 방문 후 롯데백화점으로 신규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 까지 점포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구 브랜드 ‘소프시스’는 장식용 선반과 접이식 테이블을 각 9900원에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 및 브랜드별 사은품을 증정하고, 방문 고객에게는 브랜드별 무료 감사품도 증정한다. 영업시간은 백화점 영업시간과 동일하게 평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콘텐츠의 전문점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엘큐브 리빙 세종점에 이어 4월에는 부산시에 영패션 전문관 엘큐브 5호점을 추가로 오픈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