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가치 높은 금천구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 사이언스파크 등 금천구 내 개발호재 많아 미래가치 큰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

미래가치 높은 금천구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 눈길 이미지설명 : <자료 :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투시도>
AD


상권도 개발호재가 많아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 향후에 안정적인 임대료를 받을 수 있고 가치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예로 상암동에 위치한 디지털미디어시티(상암DMC)가 있다. 6호선과 공항철도, 경의선을 경유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개통 이후 디지털미디어시티로 개발이 진행되면서, 2014년부터 현재까지 2년동안 이 지역 상권 임대료는 약 60% 상승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다양한 수요층 확보가 가능해지는 개발지역 내 상가는 향후에는 지속적인 임대료 상승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주변 개발호재와 더불어 단지 내 상가이거나 고정수요가 확보된 브랜드 상가라면 더욱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개발계획이 풍부한 금천구에도 대단지 브랜드 상업시설 분양 소식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금천구는 SH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이언스파크 사업을 대규모 개발 중이다. 사이언스파크는 독산동 공군부대 부지(12만5000㎡)에 상업ㆍ업무ㆍ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금천구가 주도적으로 옛 대한전선 부지에 대형병원을 유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상업시설 인근으로 독산지구단위계획 및 927가구 규모의 뉴스테이 사업도 계획돼 있다. 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한 독산우시장도 서남권 특화상권 조성 및 문화와 관광 자원으로 개발된다.


여기에 금천구는 교통호재도 많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지난해 개통된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개통으로 강남 및 경기남부와의 접근성이 좋아졌고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기존 1호선 독산역에 신안산선 신독산역(예정)의 개통예정으로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3월 공급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상업시설은 서울 금천구 독산동 1007-19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2층, 총 76개점포로 구성된다. 지대 단차로 인해 상업시설의 지하 1층은 실제 지상 1층에 해당한다.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 903-15번지(홈플러스 시흥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3월 개관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