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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레트로' 디자인으로 美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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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레트로' 디자인으로 美 시장 공략 미국 시카고 멕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린 2017 IHS(International Home & Housewares Show) 전시회 동부대우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제품을 구경하는 모습.(사진=동부대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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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8일부터 나흘간 미국 시카고 멕코믹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열린 '2017 IHS(International Home & Housewares Show)'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빌트인 냉장고 및 오븐 등 총 30여개 신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들을 상대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특히, 개막당일 차별화된 제품만을 우선적으로 소개하는 프리뷰 이벤트에 복고풍 디자인의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가 선정돼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의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제품을 필두로 미국 시장을 겨냥한 전략제품으로 USB 충전단자를 채용한 전자레인지, 북미향 공기청정기, 현지 맞춤형 빌트인 제품을 대거 출품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 멕시코, 칠레, 아르헨티나 등 북미와 중남미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들과 상담을 진행, 판매확대 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김정한 동부대우전자 미국 법인장은 "철저한 현지화와 차별화된 품질 및 디자인 개발, 현지 온라인 마켓 및 유통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한 판매망 다양화로 북미 시장을 적극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IHS는 북미 최대 가정용품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전세계 2100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100개국 2만 3000명의 바이어가 참관한 것으로 추산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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