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웨이, 미 시카고 박람회에 'AI 공기청정기' 전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코웨이, 미 시카고 박람회에 'AI 공기청정기' 전시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오른쪽 첫 번째)과 해외 바이어 등이 공기청정기 '에어메가' 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코웨이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 맥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17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IHHS)'에 9년 연속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공기청정기 10종과 주서기 8종의 모델을 선보였다.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로 평가받고 있다.


하이라이트 제품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플랫폼인 알렉사를 연계한 코웨이 북미향 공기청정기 '에어메가(400S)'다.

코웨이, 미 시카고 박람회에 'AI 공기청정기' 전시 코웨이 부스


에어메가는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작동된다. 전원과 풍량 조절, 실내공기질 상태 등 제품 조작은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준다. 또 사물인터넷을 연동해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공기청정 성능도 강화했다. 카본과 헤파필터가 하나로 합쳐진 필터와 프리필터가 양쪽에 탑재된 듀얼 방식을 적용해 양면으로 공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성능을 보여준다.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최근 미국 시장에서 사물인터넷 제품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에어메가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