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지막 삼성그룹공채, 오늘 접수마감…GSAT는 내달 16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마지막 삼성그룹공채, 오늘 접수마감…GSAT는 내달 16일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삼성의 마지막 그룹 공채 접수가 오늘(21일)마감된다. 삼성 지원자들은 이날 오후 5시까지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apply.samsung.co.kr)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삼성의 올해 자기소개서 항목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성장과정,산업트렌드 관심도를 묻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는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가 있다. 또한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와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등이 있다.


취미, 특기, 존경인물에 대해 묻기도 하는데 이는 2016 하반기에는 빠졌던 문항으로, 올 상반기 채용에는 다시 포함되기도 했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내달 16일 직무적성검사인 GSAT를 치르게 된다. 하반기부터는 계열사별채용이 예고된 만큼, 사실상 마지막 삼성고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국내외 7곳(서울, 부산, 대구,대전, 광주, 미국 뉴저지주·캘리포이나주에서 치러진다.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5월중 발표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