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황교안 불출마 선언…박사모 "김진태 의원 대통령 만들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황교안 불출마 선언…박사모 "김진태 의원 대통령 만들어야" 황교안 불출마 선언을 접한 박사모 회원들이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을 언급했다/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최지혜 기자]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선 불출마 소식을 듣고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을 언급했다.

15일 황 권한대행은 "제 대선 참여를 바라는 국민 목소리가 있다는 걸 잘 알고 있다"며 "그렇지만 현재 국가 위기 대처와 안정적 국정 관리를 미루거나 소홀히 할 수 없다. 국정 안정과 공정한 대선 관리를 위해 제가 대선에 출마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박사모 회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어떻게든 황교안 대행 마음을 돌려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전일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진태 의원에게 힘을 실어주자는 글도 올라오고 있다. 한 회원은 "김진태 의원 대통령 만들기 우리가 할 일"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게시물엔 "김진태 의원의 홍보내용을 계속 포털에 남기기, 나쁜 기사에 적극 대응하기, 우리끼리 자중지란 안하기" 등의 내용이 눈길을 끈다.


이에 다른 회원들은 "이렇게 대통령도 무너뜨리는 언론의 힘을 이용해야 합니다 언론. 포털. 만 잘 이용하면 우리는 승리 합니다(미**)", "대한민국 대통령 김진태!(Jam***)", "난세에 영웅이 ~~~(동***)"등의 댓글을 남기며 '김진태 대통령 만들기'에 동의하고 있다.


한편 박사모를 비롯한 친박단체는 오는 18일 서울시청 앞 대한문에서 박 전 대통령 파면에 대한 항의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최지혜 기자 cjh14011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