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골프토픽] 뮤어필드 "273년 만에 여성에게 문호 개방"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골프토픽] 뮤어필드 "273년 만에 여성에게 문호 개방"
AD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디오픈 개최지' 스코틀랜드 뮤어필드골프장(사진)이 무려 273년 만에 여성에게 문호를 개방한다는데….


영국 BBC는 15일(한국시간) "회원들이 여성의 입회 여부에 대한 투표를 진행해 80%가 넘는 찬성표가 나왔다"고 전했다. 귀족들이 '에든버러골퍼들의 명예로운 모임'이라는 동아리를 결성해 골프를 친 1744년 개장해 '골프 성지' 세인트앤드루스와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장이다. 지금의 코스 역시 1891년 완성됐다. 특히 남성 전용 클럽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하지만 여성 차별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면서 14개의 디오픈 순회 개최지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을 당했다. 지난해 5월 첫 투표에서는 여전히 반대가 더 많았다. 이번 문호 개방으로 다시 디오픈 개최지에 합류할 전망이다. 1892년 처음 대회를 개최한 이래 가장 최근인 2002년까지 15차례 열렸다. 마틴 슬럼버스 영국왕립골프협회 R&A 회장 역시 "이제 뮤어필드골프장이 다시 디오픈 개최지의 지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