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평택)=이영규 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가 경기도 산하 41개 공공기관 중 내부 고객만족도 분야 1위를 차지했다.
내부 고객만족도는 경기도가 공공기관 내부 고객들의 경영풍토 및 근무환경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도는 출자ㆍ출연기관 등 총 41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고객만족도(ESI)와 조직문화지수(GWP)로 나눠 조사를 실시했다.
평택항만공사는 이번 조사에서 내부고객만족도 91.1점으로 전년 대비 11.4점 상승했다. 이는 경기도 공공기관 전체평균인 76.8점에 비해 14.3점 높다. 또 조직문화지수는 90.7점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10.7점 상승했다. 도 공공기관 전체평균인 76.7점보다 13.0점 높다.
평택항만공사는 그간 일ㆍ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인증, 정기적 노사협의회 개최를 통해 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근무환경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직원 개개인의 능력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내외부 고객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