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혜원 “노무현 죽음도 계산된 것” 막말 논란…문재인 캠프 홍보 부본부장직 사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손혜원 “노무현 죽음도 계산된 것” 막말 논란…문재인 캠프 홍보 부본부장직 사퇴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김윤주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관련 발언으로 막말 논란에 휩싸이면서, 문재인 캠프 홍보 부본부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캠프 측은 손 의원의 사표를 즉각 수리했다.

손 의원은 지난 9일 팟캐스트 ‘정치, 알아야 바꾼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이동형 작가, 손수호 변호사와 함께 출연해 ‘승부사적 기질이 있었던 정치지도자’라는 주제로 얘기를 나눴다.


이날 손 의원은 정 전 의원이 노 전 대통령을 ‘계산된 승부사’라 평가하자 “마지막으로 가신 건 계산된 행동이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그는 “(노 전 대통령은)‘내가 이렇게 떠나면 모든 게 끝날 거다’라는 계산이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손수호 변호사가 “피고인이 사망할 경우 보통 공소권 없음 처분으로 끝난다”며 “가족을 수사할 수도 있지만 그랬으면 큰일이 났을 것”이라 말했다. 이에 손 의원은 “그걸 노 전 대통령이 계산한 거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발언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자 손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무지의 소치였습니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팟캐스트 출연을 자제하겠습니다”며 “더문캠 홍보 부본부장직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본부 김윤주 기자 joo041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