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百 "변덕스런 날씨에 딱, 코디건 장만하세요"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0~16일 全점서 프로모션 진행


롯데百 "변덕스런 날씨에 딱, 코디건 장만하세요" 롯대백화점 본점 나이스크랍 매장에서 고객들이 코디건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롯데백화점이 '코디건 페어'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점에서 코디건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코디건은 코트와 카디건의 합성어다. 코트보다 가볍고 얇으며 카디건보다는 보온성이 좋은 새로운 형태의 의류다.


이번 롯데백화점 코디건 페어에는 빈폴, 나이스크랍, 듀엘 등 총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200억원 물량의 코디건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본매장에서 판매하는 코디건 신상품은 10% 할인한다. 특히 올해 상반기 트렌드 컬리인 핑크, 베이지, 옐로우 컬러 아이템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는 최대 20% 할인에 들어간다.

같은 기간 동안 본점 9층 행사장에선 따로 코디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나이스크랍, 주크, CC콜렉트 등 총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약 1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나이스크랍 코디건 11만9000원, 오조크 코디건 9만9000원 등이다. 행사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브랜드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최근 수년 간 봄-여름 간절기가 짧아지고 3월 꽃샘추위 등 변덕스러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가볍고 보온성이 좋아 실용적인 상품인 코디건이 각광받아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3월 총 60개 브랜드에서 판매한 코디건 매출이 150억원으로 이는 트렌치코트 판매량보다 1.5배 높았다고 전했다. 올해 롯데백화점은 코디건 상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를 전년보다 20개 이상 늘리고 재킷형, 니트형 등 다양한 스타일을 새로 기획해 물량도 전년보다 2배 이상 확대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