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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 2월 판매]기아차 해외 18만8665대 판매…전년比 2.5↑(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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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기아자동차는 지난 2월 국내에서 3만 9158대, 해외에서 18만 8665대 등 총 22만 7823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해외공장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국내판매와 국내공장의 수출 증가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수치다.

국내판매는 최근 출시된 신형 모닝 등 신차의 판매 호조와 니로, 모하비, 카니발 등 RV 모델의 인기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신형 모델을 앞세운 모닝은 총 6156대(구형 포함)가 판매돼 출시 두 달 만에 기아차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에 이름을 올렸으며, ▲봉고III가 5421대 ▲카니발이 5237대 ▲쏘렌토가 5055대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초에 출시된 친환경 소형 SUV 니로는 지난달 1326대가 판매돼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으며, 작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가 2만 1009대로 출시 만 1년 만에 2만대를 넘어섰다. 지난해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로 부활을 알렸던 모하비도 전년대비 27.1% 증가한 1340대가 판매되며 호조를 이어갔다. 카니발, 쏘렌토, 니로, 모하비 등 주요 RV 모델의 판매 증가를 바탕으로 RV 모델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17.0% 증가한 1만 6300대를 기록했다.


한편, 승용 모델의 주력 차종인 K7은 지난해 신차효과에 따른 기저로 전년 대비 27.4% 감소를 기록했지만, 지난해 월간 평균(4672대)에 근접하는 4388대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갔다.


해외판매는 해외공장 생산 분 판매가 5.4% 감소했으나, 지난해 어려움을 겪었던 신흥국에 대한 수출이 회복되며 국내공장 생산 분 판매가 전년 대비 13.3% 증가, 전체 해외판매는 2.5% 증가했다.


해외 차종별 판매는 ▲스포티지가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며 3만 8576대 판매돼 해외 최다 판매 차종에 이름을 올렸고, 멕시코와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K3가 3만 3302대 ▲최근 신형 모델이 투입된 프라이드가 2만 1350대로 뒤를 이었다. (구형 포함)


모닝은 지난 1월부터 해외판매가 본격화된 신형 모델을 앞세워 1만 2646대가 판매됐으며, 니로도 북미와 유럽으로 수출이 확대되면서 7341대가 판매됐다.


기아차는 상반기 중으로 국내에 스팅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신규 소형 SUV 등을 선보여 판매 증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에서는 미국 슈퍼볼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니로의 판매 확대를 본격화하고 후륜구동 프리미엄 세단 스팅어를 선보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는 물론 스팅어 등 다양한 신차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최근 슈퍼볼 광고 및 미국 내구품질조사(VDS)에서 역대 최고 성적 달성 등으로 인지도를 크게 높인 만큼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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