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계AG]심석희, 쇼트트랙 여자 1000m 금메달…최민정 銀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동계AG]심석희, 쇼트트랙 여자 1000m 금메달…최민정 銀 심석희[사진=김현민 기자]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여자 쇼트트랙 '원투 펀치'인 심석희(한국체대)와 최민정(성남시청)이 2017 삿포로동계아시안게임 1000m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따냈다.

심석희는 22일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의 마코마나이 실내링크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1분30초475만에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전날 500m 결승에서 판커신(중국)의 반칙에 말려 동반 실격 처리되고 메달을 놓친 아쉬움을 만회했다. 자신의 대회 첫 금메달이자 지난 20일 1500m 은메달에 이은 두 번째 메달이다.


함께 결승에 오른 최민정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그는 1500m 금메달, 500m 동메달에 이어 메달 세 개를 획득했다.

1000m에서는 팀워크가 빛났다. 출발 후 한 바퀴를 지나 최민정이 선두, 심석희가 2위로 나섰다. 뒤따르는 경쟁자들을 견제하면서 중반까지 이 순위를 유지했다. 세 바퀴를 남기고 심석희가 앞으로 치고나갔고, 최민정은 추월할 수 있도록 길을 터줬다. 결국 다른 선수들의 방해 없이 두 선수가 여유 있게 1,2위로 골인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