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이은혜 기자] 방탄소년단이 연일 신기록을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13일 0시 유튜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채널에서 공개됐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약 26시간 38분 만에 10,219,692뷰를 기록하며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케이팝 남녀 아이돌을 통틀어 최단 기록에 해당한다.
방탄소년단은 13일 0시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 :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으로 컴백했다. 아픈 청춘에게 따뜻한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번 앨범에는 정규 2집 ‘WINGS'(윙스)의 수록곡과 더불어 신곡 4곡이 담겼다.
이들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봄날'로 국내 8개 음원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나머지 수록곡 역시 2위부터 4위까지 차례로 음원 차트를 휩쓸며 일명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이어 미국 아이튠즈의 싱글 차트인 톱 송즈(Top SONGS)에서는 타이틀곡 '봄날'이 8위, '낫 투데이(Not Today)'가 11위, '어 서플리멘트리 스토리: 유 네버 워크 얼론(A Supplementary Story: You Never Walk Alone)'이 20위, '아웃트로 : 윙스(Outro : Wings)'가 30위를 기록하며 기염을 토했다.
톱 송즈(Top SONGS) 차트는 가수 싸이가 2012년 정규 6집 타이틀곡 '강남스타일'로 톱10에 진입, 1위까지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케이팝 그룹으로 톱10에 이름을 올린 것은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디지털뉴스본부 이은혜 기자 leh9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