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전처, 페이스북 생방송 개설…"안전 상식·정책 소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4초

안전처, 페이스북 생방송 개설…"안전 상식·정책 소개" 국민안전처 페이스북 생방송 편성표
AD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국민안전처가 페이스북 생방송을 통해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추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안전처는 지난 1일부터 매일 아침 8시 시의적절한 안전 상식과 정책을 흥미롭게 소개하는 '안전톡톡', 정종제 안전정책실장이 진행하는 ‘안전, 인문학을 만나다’, 해경과 소방이 직접 들려주는 ‘긴급 구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2일에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와 협업해 전문가와 함께 계량기 실물을 직접 시연하며 동파예방법을 소개했다. 7일에는 한강에서 직접 구명환을 던져보고 선박사고에 대비한 탈출법 등을 다루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전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소방과 해경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긴급구조'도 10일부터 방송된다. 한 주간에 있었던 주요 사건들의 생생한 장면을 제공하며 당시 참여했던 소방과 해경 직원을 영상으로 연결해 현장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영화, 역사, 문학 등 다양한 소재 속의 안전 이야기를 나누는 '안전, 인문학을 만나다'는 13일 첫 방송된다. 정종제 안전정책실장이 출연해 안전에 관한 풍성한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


3월부터는 세종시 교육청과 협업하여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분야별 안전에 대해 생방송 퀴즈쇼 등 흥미로운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적으로 참여를 확대할 방침이다.


박인용 안전처 장관은 "국민들의 의견이나 궁금증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생방송의 장점을 살려 재난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국민과의 소통에 나서기 위해서 준비했다"며 "국민들과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