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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6, 디젤 중형세단 점유율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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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6, 디젤 중형세단 점유율 78% 르노삼성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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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르노삼성자동차 SM6의 디젤 모델인 SM6 dCi가 지난달 중형 세단 유종별 등록 비중에서 78%를 차지하며 디젤 세단 시장을 장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토부 1월 유종별 차량 등록 자료에 따르면 경유 차량인 SM6 dCi는 총 898대가 등록돼 동급 경유차 쏘나타(150대), K5(105대)를 압도적인 차이로 따돌렸다.


SM6 dCi는 출시 첫 달인 지난해 8월 디젤 중형차 등록 중 절반 이상(56%)을 차지하며 중형 디젤 세단의 맹주로 떠올랐고 지난달까지 등록대수를 매달 늘려 나갔다. 출시 후 지난달까지 6개월 평균 등록 대수는 742대로 나머지 경쟁차종을 합친 대수(366대)보다 두 배 이상 많았다.

SM6 dCi 출시 전만해도 매월 400대 가량 등록되던 경쟁차종들은 최근 6개월 동안 평균 200대를 밑돌았다.


황은영 르노삼성 홍보·대외협력 본부장은 "가성비를 주로 강조한 디젤 중형차 시장에 SM6 dCi는 프리미엄을 무기로 파고 들었다"며 "디젤 세단시장은 존재감과 실속을 모두 원하는 국내 고객의 트렌드를 대변하는 곳인데 SM6 dCi가 이와 같은 고객 트렌드에 잘 응답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비교적 고가인 수입차 시장에서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 디젤 세단(BMW 520d)일 정도로 디젤 선호 경향이 짙다. 지난해 수입차 전체 등록 차량 중 디젤 비중은 58.7%로 가솔린 비중(33.9%)보다 24.8%나 높았다.


SM6 dCi는 경차보다 높은 동급 최고의 연비(17.0㎞/ℓ)를 갖췄다. 연간 1만7000㎞를 주행할 경우 유류비(경유가격 1300원/ℓ, 휘발유가격 1500원/ℓ 기준)가 130만원으로 동급 하이브리드(17.5㎞/ℓ, 146만원)는 물론 경차(16㎞/ℓ, 159만원)보다 적게 든다. 무엇보다 최대 강점은 안락한 주행감과 최적의 정숙성, 풍부한 편의·안전장비 등 월등한 프리미엄 경쟁력이다.


SM6는 용도별 등록에서도 자가용 등록대수로 지난달까지 11개월 연속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지난 1월 자가용 등록대수는 SM6가 5437대, 쉐보레 말리부 4994대, 쏘나타 2966대순이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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