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키움증권, 태국 증권사와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라이선스 계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라이선스를 태국 피낸시아 증권사에 제공
키움증권, 15년간 수익 일정부분 받아

키움증권, 태국 증권사와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라이선스 계약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왼쪽)는 24일 라이선스 계약 체결 후 차차완 지아라와논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키움증권은 태국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사와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키움증권은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홈트레이딩 시스템 및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라이선스를 태국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사에 제공하게 된다. 단순한 증권매매 솔루션 수출이 아닌 라이선스 제공을 통해 태국 증권사와 장기 협력관계를 맺는 계약이다. 키움증권은 향후 15년간 수익의 일정 부분을 받게 된다.


태국 주식시장은 개인투자자 비중(2015년 56.34%)이 높고 일평균 거래대금이 큰 편이다. 향후 상장사 수가 늘어나고 거래대금이 더욱 증가한다면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 가운데 한 곳이다.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사는 리테일 기반의 증권사로 2015년과 2016년태국 주식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한 회사다.


이번 계약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은 키움증권이 새롭게 구축한 차세대 버전이다. 키움증권은 2015년 7월 차세대 HTS '영웅문4'와 MTS '영웅문S'를 개설해 기존 강점에 특화된 기능을 더해 시스템의 편의성과 콘텐츠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는 "IT기술과 핀테크를 선도하는 증권사로서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도 키움증권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의미가 있다"면서 "주식시장 점유율 11년 연속 1위의 노하우를 현지화해 태국에서도 키움증권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