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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세트 온라인 판매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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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최근 3년간 대표세트 10가지 판매량 조사

"설 선물세트 온라인 판매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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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온라인쇼핑으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24일 옥션에 따르면 설 명절을 앞둔 최근 1주(1월11~17일)동안 대표적인 선물세트 품목 판매량이 지난해 설 전 동기 대비 1.9배, 2014년에 비해서는 3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옥션이 최근 3년간 설 명절 기간 동안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 대표적인 10가지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다.


품목별로 보면 1인가구 증가, 경기불황과 청탁금지법 등의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남녀노소 모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바디선물세트의 경우 지난해 대비 7배 이상, 3년 전 보다는 16배 가까이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1만~2만원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는 캔(통조림) 선물세트, 오일 선물세트도 올해 최대 판매량을 보였다. 실제 같은 기간 가격대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올해 설에는 3만원 미만의 설 선물이 68%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선물의 대표격인 신선식품도 판매가 늘면서 굴비ㆍ조기세트, 혼합과ㆍ과일바구니는 2014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배와 사과 등 국산 과일값이 뛰면서 먹기 편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과일잼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며 지난해보다 1.7배 상승했다.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 판매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스마트폰을 통한 앱 이용자가 늘며 전체 판매량 중 절반에 가까운 48%가 모바일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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