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중소기업들이 분주하다.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서비스 업데이트로 명절을 준비하고 있다.
주방용품 업계는 할인 행사가 한창이다.
주방가전업체 리큅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리큅이샵을 이달 31일까지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은 최대 3만 포인트와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받아볼수 있다. 구매 금액 대 별 사은품도 함께 제공된다. 15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리큅 프라이팬,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리큅 핸디믹서를 증정한다.
락앤락은 전국 32개 락앤락 직·가맹점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락앤락은 설 맞이 선물이나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항균비스프리, 쿡웨어, 김치통 및 발효저장용기, 보온용품 등 총 500여 가지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타파웨어 브랜즈는 최대 35% 할인 행사를 연다. 국자, 뒤집개, 스푼 등으로 구성된 조리도구 '키친 듀엣', 차곡차곡 쌓아 냉장고 정리를 할 수 있는 냉장 용기 세트인 '싱싱블록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업계는 지도 업데이트를 통해 명절을 대비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니 넥스트(GINI Next) 등 주요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전국의 주요 도로의 신규 개통, 변경 개통 구간 25곳이 반영됐다. 주요 고속도로 업데이트 내역으로 경기도 광주시 광주원주고속도로 신규 개통, 대구부산고속도로 동대구JC-동대구IC 간 가변차로 신규 개통 등이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