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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미니언즈우유, 리마 아시안라이센싱 어워즈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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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상품 용기로 재해석한 기발함과 상품 인기 인정

GS25 미니언즈우유, 리마 아시안라이센싱 어워즈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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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GS25의 히트상품 미니언즈우유가 아시아 대표 캐릭터 협업 상품임을 인정받았다.

GS25는 미니언즈우유가 '리마 아시안라이센싱어워즈 2016'에서 베스트라이센시(Best Licensee) 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마 아시안라이센싱어워즈는 아시아 지역에서 한 해 가장 큰 업적을 남긴 라이센싱 사례를 기리는 시상식이다. 전세계에서 가장 권위가 높다고 알려진 라이센싱협회 리마(LIMA)가 120여개 기업의 출품작 중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7개 사례만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는 7개 부문 중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GS25의 미니언즈우유가 베스트라이센시 상을 수상했다. 쿵푸팬더와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했던 알리바바가 베스트 리테일러 오브 더 이어(Best Retailer of the Year) 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국가의 7개 기업들이 이름을 빛냈다.

리마 아시안라이센싱어워즈에서 대한민국 기업이 수상한 사례는 이번 미니언즈우유가 두 번째로, 2015년 라인프렌즈가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 오브 더 이어(BEST ASIAN PROPERTY OF THE YEAR)' 상을 수상한 바 있다.


GS25의 미니언즈 우유는 애니메션으로 유명한 미니언즈 캐릭터를 포장 패키지에 그림을 넣는 단순한 방식이 아닌 가공우유의 용기로 재해석하는 과감함과 참신함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상품의 패키지가 장식품으로 활용되는 등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진 점이 심사위원들에게 인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GS25가 선보여 인터넷 상에서 이슈가 되면서 품절사태까지 빚었던 상품이다. 현재 총 4종의 미니언즈우유를 판매하고 있으며, 12월 기준으로 가공우유 베스트 5에 세가지 상품이 이름을 올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재호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대리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캐릭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존에 없었던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 주효했다"며 "고객들의 선택과 함께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수상까지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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