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PB라면 '유어스오모리김치찌개라면' 작년 1000만개 넘게 판매
'시즌 2' 오뚜기와 손잡고 참치찌개·부대찌개 라면 이달 7일 출시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개발한 자체브랜드(PB)라면인 '유어스오모리김치찌개라면'이 지난해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GS25는 지난해 1년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유어스오모리김치찌개라면(용기면)은 1048만개가 팔려나갔다고 4일 밝혔다.
이 라면은 2014년 12월24일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매달 라면 부분 판매순위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출시 후 현재까지 2년동안 누적으로 1800만개 판매됐다.
GS25는 유어스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인기를 이어갈 시즌2 상품으로 유어스오모리참치찌개라면(용기면)과 유어스오모리부대찌개라면(용기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두 상품은 지난 1년6개월간 개발 과정을 거쳤고, 오는 7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들 라면은 3분요리로 유명한 오뚜기의 35년 레토르트제조 기술로 만든 레토르트스프를 최초로 라면에 적용한 상품이다.
오모리참치찌개라면의 경우 레토르트스프 50g 중 황다랑어 참치와 김치 50%와 기타 양념 50%로 구성해 깊은 참치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했다, 또 감칠맛이 나는 참치김치찌개를 만들기 위해 통조림에 쓰이는 가다랑어보다 크고 맛이 좋다고 알려진 황다랑어를 사용하는 등 공을 들여 상품을 개발했다.
오모리부대찌개라면도 레토르트스프 50g 중 미트햄과 소시지, 베이크드빈 35%, 김치15%, 기타 양념으로 구성해 실제 부대찌개의 맛에 가장 가깝게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상품이다. 가격은 오모리참치찌개라면 1700원, 오모리부대찌개라면 1800원.
GS25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유어스함박웃음맑은샘물(500ML)을 증정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