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 기존 방송에서는 시도조차 없었던 신선한 포맷으로 눈길
- 게임 해설 위원 ‘온상민’과 미스코리아 출신 MC ‘유지형’이 진행 맡아
- 방송 중 사전예약 참여 시 ‘사전공모자들 전용 쿠폰’과 ‘구글 기프트카드’ 증정
2017년 정유년 새해, 대한민국 대표 게임 채널 헝그리앱TV가 새로운 포맷의 프로그램을 신설해 화제다.
‘사전공모자들’은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의 사전예약 홈쇼핑으로 오는 20일 오후 7시 첫 선을 보인다.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치를 미리 설정하고, 방송 중 ‘모비’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전예약을 신청 받는 방식이며, 시청자는 진행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사전예약 보상과 더불어 방송 중 신청한 사람에게만 제공되는 ‘사전공모자들 전용 쿠폰’과 ‘구글 기프트카드’ 등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방송 진행은 전 프로게이머 출신의 인기 게임 해설위원 ‘온상민’과 미스코리아 출신의 게임 전문 MC ‘유지형’이 맡았으며, 실제 쇼핑 호스트에 버금가는 깔끔한 진행과 맛깔나는 입담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전공모자들’은 이제껏 모바일게임의 사전예약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방송은 존재하지 않았기에 기획 자체만으로도 신선함을 주며, 기존 방송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포맷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헝그리앱TV 관계자는 “새로운 게임을 찾고있는 게이머와 자신의 게임을 홍보하고 싶은 게임사를 고루 만족시키는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포부를 전했다.
‘사전공모자들’이 소개하는 대망의 첫 타이틀은 엔젤게임즈의 ‘로드 오브 다이스 for Kakao’다. ‘세상에 없던 RPG’를 표방하는 ‘로드 오브 다이스 for Kakao’는 보드로 구성된 던전에서 주사위의 힘을 가진 다이서들을 소환해 플레이하는 신개념 보드 액션 RPG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사전공모자들’과 딱 맞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참신한 구성과 룰, 그리고 높은 퀄리티의 예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대표 매력으로 꼽히며, 스토리 던전과 요일별 보스 던전 등으로 구성된 기본 콘텐츠와 함께 실시간 협력 레이드, 실시간 PvP 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며, 게임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헝그리앱TV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국내 최초 사전예약 홈쇼핑 ‘사전공모자들’은 헝그리앱TV, 유튜브, 아프리카TV, 카카오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 접속하면 채팅을 통해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