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열정으로 미래의 꿈을 키우는 곡성인 육성”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곡성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16일 ‘곡성교육지원청교육미래위원회 제 1회 정기회’를 곡성교육미래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제4기 곡성교육미래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에 이어 “곡성교육계획 2017(안)”을 심의하고 곡성교육계획은 올 한해 교육지원청의 주요 시책과 업무 추진 전반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곡성교육의 기본 방향은 “선생님의 열정으로 미래의 꿈을 키우는 곡성인 육성” 과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곡성교육”을 교육지표로 삼았다.
이를 위한 주요시책으로는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학생을 우선하는 교육행정”을, 역점과제로는 “효 교육 기반 인성교육 확산, 독서·글쓰기·토론 활성화, 맞춤형 학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작은학교 희망만들기”를 설정했다. 또한 특색교육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수영”을 추진토록 했다.
이에 김모 위원은 "2017년도 곡성교육계획의 다양한 계획이 효과적으로 추진되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색교육인 수영교육은 학생들의 안전에 특별히 유념하여 운영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박찬주 교육장은 “전년도 추진했던 계획 중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2017년도 곡성교육계획을 수립하여 곡성교육발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