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티브 &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온라인 참가 신청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대홍기획은 다음달 5일까지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스타트업 협업 프로그램 ‘이노베이티브 & 크리에이티브 플랫폼(ICP)’에 참가 할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 프로그램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발맞춰 기존 광고ㆍ마케팅 산업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광고회사와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혁신적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합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목표로 제품ㆍ서비스 개발, 마케팅 기획, 광고 캠페인 제작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형 신기술뿐만 아니라 기존 상품 및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 솔루션을 지닌 스타트업이다.
참여 업체는 대홍기획과 롯데그룹의 창업보육 전문법인 롯데액셀러레이터가 공동으로 선발하며, 6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 ‘롯데 이노베이티브 & 크리에이티브 쇼(LOTTE ICS)’에서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대홍기획은 제품ㆍ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직접투자를 포함한 투자유치와 사업제휴, 마케팅ㆍ홍보 등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대홍기획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홍기획은 이번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 있는 디지털 강소기업과의 상생과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