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형 도시재생 정보 '한눈에'…'서울도시재생포털' 선보여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3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사업현황 등 정보 제공


서울형 도시재생 정보 '한눈에'…'서울도시재생포털' 선보여 '서울도시재생포털' 메인 이미지(자료:서울시)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서울시는 서울형 도시재생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서울, uri.seoul.go.kr)을 1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도시재생포털'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시재생 소식뿐만 아니라, 13개 서울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의 추진현황과 그간의 성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등 서울형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앞으로 희망지·후보지 사업에 대한 추진경과, 내용, 성과 등도 담을 예정이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연구 자료와 법률, 간행물, 보고서 등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했다. '서울형 도시재생이란' 메뉴에서는 '지우고 새로 쓰는 도시'에서 '고쳐서 다시 쓰는 도시'를 지향하는 서울형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소개했다.
'사업 바로알기'에서는 13개 활성화지역의 유형과 사업진행현황, 희망지·후보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안내한다. 이외에 '아카이브'에서는 도시재생 소식지, 정책자료, 카드뉴스, 도시재생 통계 정보 등을, '시민참여'에서는 도시재생 강좌, 주민공모사업, 마을생산품 등의 정보 제공를 제공한다.


포털에는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회원가입 없이 아이핀 인증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오는 30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도시재생포털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방문한 후 이벤트 게시란에 '서울형 도시재생'에 바라는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시재생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희선 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서울도시재생포털'은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의 의견과 전문가의 제안을 수렴하는 소통과 융합의 장"아라며 "함께하는 서울형 도시재생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