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어린이 신체활동 적극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구, 25일까지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 참여 어린이집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17년 몸 튼튼 마음 튼튼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에 참여할 어린이집을 이 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성동구 보건소가 운영하는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은 어린이집에 생활체육회의 전문 강사를 지원, 키즈요가, 음악 줄넘기, 렛츠플레이, 인라인 스케이트 등 다양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이다.

또 사전·사후 체력검사, 운동기구 대여, 보육교사 신체활동 역량강화교육, 건강 체험 인형극 공연 등도 지원,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교사, 학부모, 어린이 모두의 만족도가 무척 높은 사업이다.


운영 대상은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 6~7세반 29개소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설에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star0428@sd.go.kr)로 송부하면 된다.

성동구, 어린이 신체활동 적극 지원 롤러스케이트 배우기
AD

문의 사항은 성동구보건소 건강관리과 (☎ 2286-7112)로 전화하면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2월3일 건강가득 어린이집 다음카페(http://cafe.daum.net/kids-sd) 공지 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다음 달 예정인 어린이 신체활동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한다.


김경희 보건소장은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은 다양한 신체활동 보급으로 참여하려는 보육시설이 점차 늘고 있으며, 참여 어린이의 개인별 체력 수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와 교사 모두 만족도가 높다”면서 “앞으로도 성동구 어린이들의 신체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