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관악구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9일부터 20일까지 400여명의 청소년들 대상 ‘장애 인식 개선 및 캠페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등 총 6개의 프로그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이색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9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약 4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장애 인식 개선 및 캠페인’ ‘홀몸 어르신 인식 개선 캠페인’ ‘퀴즈로 알아보는 자원봉사의 이해’ ‘재미있고 간단한 수화 배우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자원봉사관련 영화 감상 및 캠페인’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장애인식 개선교육’은 점자, 안대, 지팡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일상을 체험하며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는다.

관악구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열어 장애인식개선 교육
AD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세상’에서는 동물에 관련된 직업군을 알아보고 유기견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는 시간을 갖는다.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각 분야의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 된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중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욕구를 해소, 청소년들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고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인원은 1365 자원봉사 누리집(www.1365.go.kr)을 통해 확인 후 신청하면 되고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마감된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자원봉사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고 정성을 쏟는 것”이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으로 알찬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