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함도 스타일도 충족시켜 주는 아이템을 찾기가 어렵다. 단순히 따뜻한 아이템을 원하는 게 아니라 보온성에 스타일까지 지키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이번 시즌 몸도 마음도 후끈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소재 별 겨울 아이템을 소개한다.
◆ 겨울 꼭 챙겨야할 아이템 ‘캐시미어’
올 시즌 가장 핫한 소재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캐시미어. ‘캐시미어 전쟁’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가격대와 디자인의 캐시미어 아이템이 출시되어 이목을 끌었다. 캐시미어는 촉감은 부드럽고 가벼우며 보온성은 매우 뛰어나며 천연 캐시미어만이 낼 수 있는 오묘한 컬러감으로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하고 싶다면 둥근 어깨 라인이 돋보이는 크루넥 니트에 미디 스커트를, 시크한 겨울 여자가 되고 싶다면 터틀넥 니트에 와이드 팬츠의 조합을 추천한다.
◆ 추운 겨울 필수 아이템 ‘스웨이드’
올 겨울 따뜻함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까지 완성하고 싶다면 스웨이드 소재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스웨이드는 보온성은 물론 특유의 고급스러운 터치감으로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하기 좋다. 화보 속 이보영이 선보인 스웨이드 팬츠는 계절감이 돋보이는 따뜻한 컬러감과 슬림한 라인으로 로맨틱한 무드의 스타일을 완성시켜준다. 또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기 좋아 올 겨울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이다.
◆ 걸치는 것만으로 고급스러운 ‘알파카 코트’
무심한듯 시크하게 걸쳐도 럭셔리한 느낌을 자아내고 싶다면 알파카 소재에 주목해보자. 알파카는 양털보다 가늘고 부드러운 헤어로 가볍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이보영이 화보 속에서 선보인 알파카 코트는 밍크 털을 소매 부분에 탈부착 할 수 있는 아이템은 실용성과 화려함을 고루 갖췄으며 송윤아가 화보에서 선보인 알파카 코트는 고밀도의 부드러운 헤어와 오묘한 컬러가 돋보여 특유의 고급스러운 소재 특징을 극대화했다. 원피스부터 팬츠까지 심플한 아이템에 매치해도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