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은행, 상권 분석 솔루션 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종합 상권분석 솔루션인 '상가(권)정보 통합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가 구입, 창업, 보유 중인 상가 건물 대출상담 등 종합적인 상권 정보를 상담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GIS(지리정보시스템)를 기반으로 상권, 여신통계, 고객분석, 부동산 관련 내·외부 정보 등에 대한 통합 데이터베이스(DB)를 유기적으로 구축한 것이다. 고객상담 및 관리, 고객 발굴, 여신 관련 업무 등에 폭넓게 활용할 방침이다.


전국 1200여개 주요 상권과 KB우수상권에 대한 시장동향 분석, 고객 분석, 유동인구 분석 정보와 관련된 상권보고서와 창업컨설팅 지원보고서 등도 제공한다. 또 ‘부동산가격 통합조회’를 통해 상가 위치 정보만 입력하면 예상 대출가능 금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하덕일 가치평가부장은 “KB만의 상권분석 솔루션으로 상가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상담과 대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상권분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상권 분석 솔루션 마련
AD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